안녕하세요. 우아녀입니다. 오늘은 술 빨리깨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한국 사회는 술문화가 많이 발달되어 회식 및 음주가 많기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OECD 국가들중 술 소비량이 꽤 높은 나라이기도 합니다. 전날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다음날 항상 후회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숙취때문에 두통이나 매스꺼움등이 생기는데 이건 알코올이 몸속에 들어갔을때 몸에서 분해되며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으로 변하며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그런분들을 위해 빠르게 술 깨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온음료나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먹을수록 술에 있는 알코올 농도를 떨어뜨려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이온음료는 소변으로 나가는 전해질과 수분을 빠르게 채워주어 수을 좀 더 빨리 깰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2. 콩나물 해장국, 북어 해장국
이건 술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누구나 아시는것일텐데요.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과 비타민이 풍부해 아까 말씀드렸던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문을 분해하여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 두피마사지
아침 샤워할때나 일상생활에서 틈틈히 두피의 혈자리를 누르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몸속 노폐물과 독성이 몸밖으로 빠르게 내보내는것에 도움을 줍니다.
4. 녹차
녹차의 카페인 성분이 이뇨작용을 일으켜 몸 속에 있는 독성과 알코올 성분을 밖으로 빠르게 배출시켜줍니다. 카페인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 성분까지 분해시켜주니 빠른 숙취해소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5. 초콜릿
초콜릿에 들어있는 타우린과 카테란의 성분들이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는 요소이니 과음에 의해 숙취가 생겼을때 초콜릿을 드셔보는것도 좋습니다.
6. 사우나는 X
숙쥐해소를 위해 사우나를 찾으시는 중년남성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사우나를 하며 땀을 배출하게되면 몸 속 수분까지 빠져나가 숙취를 더디게 할 수 있습니다. 그냥 따뜻한 물로 간단한 샤워정도가 좋습니다.
7. 식사
술은 포도당 합성을 방행하여 혈당을 낮추는데요. 그래서 혈당이 떨어지면 어지럽고 피로감이 오는것입니다. 술을 마시면 허기가 진 느낌을 많이 느끼는데 이것때문에 그런현상이 나타나는거라고 합니다. 그러니 제대로된 식사 한끼는 숙취해소법에 아주 좋은방법입니다.
8. 과일
수분과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과일 섭취로 몸속 알코올을 분해하면서 해독작용이 촉진된다고 합니다.
9. 아메리카노
커피는 숙취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진 못하지만 각성효과 정도는 나타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음 후 뇌혈관이 팽창하며 오는 두통에 소량의 카페인은 혈관을 수축시켜주면서 두통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10. 배변
술을 많이 마신 다음날은 유난히도 배변활동이 활발해 지는데요. 이는 알코올 섭취로 장에 자극을 주어서 그렇습니다. 변이 대장에 오래 머무르면 암모니아가 생선되는데 이 맘모니아는 간에서 해독을 해줍니다. 그러니 술 마신 다음날 활발한 배변활동을 해서 암모니아 생성을 줄어들게 한다면 간에 무리가 가는일이 적어지게 됩니다.
11. 달걀노른자 섭취
달걀노른자에 있는 아미노산 성분은 간이 빠르게 회복하는걸 도와주고, 알코올 농도를 낮춰주므로 숙취 해소에 달걀 노른자를 먹는것도 좋습니다.
12. 손가락 마사지
가운데 손가락의 등을 손끝에서 등쪽으로 문질러주고, 손톱의 양끝을 잡고 첫번째 관절을 돌려주며 마사지 해줍니다. 가운데 손가락을 안으로 접고, 늘리면서 뒤로 젖힙니다.
오늘은 빠른 숙취해소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잦은 음주는 암의 원인이 되고, 여러가지 질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뭐든 적당한것이 좋으니 음주 또한 적당히 즐기시길 바랍니다. 이상 우아녀였습니다.
공감은 큰 힘을 줍니다. ♡ 하트 꾹! 눌러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