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여름철 해충 퇴치법 한눈에 보자!!

&.┼^~∮《" 2017. 7. 19. 09: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아녀입니다. 요즘 장마와 더위가 번갈아 오며 습하고 더우시죠? 특히 이렇게 높은 온도와 습도가 높을때는 벌레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제 곧 장마가 끝날텐데 장마가 끝나고 나면 모기같은 각종 벌레들이 기승을 부리게 되죠. 살충제의 효과는 좋지만 임산부나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사실 성분이 불안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해충 퇴치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잘 기억해두셨다가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허브식물

페퍼민트, 라벤더등의 허브 식물들은 모기나 파리같은 해충들이 싫어하는 향이 납니다. 아이들방이나 가족이 많이 모이는 거실에 두고 생활하시면 해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벌레들이 많이 들어올 수 있는 현관이나 베란다등에 두면 더욱 해충을 예방할 수 있겠죠?


2. 싱크대, 하수구, 욕조 청소

습기가 많은 화장실이나 주방의 싱크대같은곳은 초파리가 살기 좋은 장소 입니다. 하수구는 머리카락등의 이물질이 끼어있지 않도록 항상 주의해서 청소해주시고, 뜨거운물을 1~2주 간격으로 부어주시면 냄새제거 효과까기 있습니다. 식초와 물을 1:1로 얼린 각얼음을 몇조각씩 넣어두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김빠진 맥주, 설탕+붕산

김빠진 맥주를 놓아두면 바퀴벌레가 빠져서 나오지 못하게 되고, 붕산과 설탕을 1:1로 섞어 개미가 많이 생긴곳에 놓아두면 개미퇴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주의할 점은 붕산은 독성이 강하니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곳에 놓아주시기 바랍니다.


4. 계피

많은 분들이 아시는 정보일텐데요. 계피는 모기들이 싫어하는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모기퇴치제로 아주 좋은 아이템인데요. 말린 계피와 소독용 에탄올을 섞어 2주정도 숙성시킨후 분무기에 정제수와 원액을 7:3 비율로 넣어 사용하면 친환경 퇴치법이지요.



정제수는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5. 구문초

구문초 또한 모기쫓는 식물로 유명한데요. 구문초에서 나는 향을 모기들이 싫어한다고 합니다. 독특한 향도 있고 꽃도 이뻐서 많은 분들이 관상용으로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6. 토마토

토마토는 토마틴이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토마틴이라는 성분이 모기 퇴치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갈아서 그릇에 담아 모기가 나오는 곳곳에 놓으면 좋습니다.


7. 소금

모기들은 물을 좋아하는데요. 특히 하수구나 싱크대같이 고여있는 물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고여있는 물에 소금을 뿌려두면 모기 번식을 막아주며 살균작용, 습기제거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

- 쓰레기 봉투는 작은걸 써서 빨리빨리 채워 버려줍니다.

- 물탱크의 문이 닫혀있는지 확인해봅니다.

- 날파리가 들어오지 못하게 미세한 방충망을 설치해줍니다.

- 환풍구에 양파망을 씌워 벌레가 들어오는것을 차단합니다.



- 곡류는 반드시 밀봉하며, 향이 강한 음식은 꼭 냉장보관 합니다.

- 창틀의 구멍에 틈새 방충망을 붙여줍니다. 틈새 방충망은 다이소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침구의 습기를 주의하고, 자주 세탁하여 줍니다.

- 덥거나 미세먼지가 있는날에도 환기는 꼭 시켜주고 실내 습도를 50% 이하로 유지해 줍니다.


오늘은 여름철 해충 퇴치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곧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될텐데요. 다가오는 여름철 해충 퇴치법 확실히 익혀두셔서 건강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 우아녀였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공감은 큰 힘을 줍니다. ♡ 하트 꾹! 눌러주세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