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아녀입니다. 올해 5월에 첫째주에 대대적인 황금연휴가 있지요. 4월 29일을 시작으로 대통령 선거 임시공휴일인 5월 9일까지 총 11일중 5월2일, 4일, 8일만 빼면 길면 3일 짧게는 하루정도의 연휴가 있을텐데요. 차가 막힐것이 분명하지만 많은 인파들이 여기저기로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여행을 하겠지요. 오늘은 그래서 5월 연휴에 갈만한 국내여행 할 곳을 추천해드릴텐데요. 잘 살펴보시고 좋은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아산 지중해 마을 - 아산시 탕정면에 위치한 지중해 마을은 그리스 산토리니, 프로방스, 파르테논을 모티브로 형상화한 곳 입니다. 정식 명칭은 "블루 크리스탈 빌리지"이며, 파란색 돔 형태의 지붕과 건물들은 마치 유럽에 온 착각을 할 정도로 멋드러지게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끼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라 생각되어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탕정면사무소와 인근 공영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큰 불편함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척 - 삼척은 우선 볼 것이 참 많은 곳인데요. 유명한 환선굴과 대금굴 소개를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삼척 환선굴은 동양 최대의 크기로 약 5억 3천만년전에 생성된 석회암 동굴입니다. 동굴내부엔 다양한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 석주가 신비스럽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4,500원, 청소년(13세 이상 ~ 18세 이하) 2,800원, 어린이 (7세 이상 ~ 12세 이하) 2,000원 이며 단체할인도 있으니 이런건 꼭 확인하셔서 할인받으시기 바랍니다. 환선굴은 모노레일을 운행하는데 가격은 왕복 성인, 청소년 : 7,000원, 초등학생 : 3,0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니다. 모노레일을 타지 않고 이동하실 수 도 있는데 1.3Km정도 오르셔야 한다고 합니다.
물의 궁전이라 하는 대금굴은 2003년에 발견되서 2007년부터 개방을 했다고 합니다. 열대 심해의 바다속에 퇴적된 산호초 등의 지형이 지각변동으로 인해 이곳에 이른 뒤 오랜 침식을 거쳐 동굴이 형성된 것이라고 하네요. 이곳에 환선굴과 마찬가지로 황금색의 화려한 종유석과 석순, 석주들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어른 12,000원, 청소년 8,500원, 어린이,군인 6,000원이며 삼척시민이나 장애인등은 할인이 있으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금굴은 환선굴과는 달리 모노레일이 아니면 입장 할 수가 없기 때문에 입장료에 모노레일이 포함된 가격입니다. 대금굴이나 환선굴등 이용하실 분은 대금굴예약 사이트에 가시면 한꺼번에 예약이 가능하시니 편히 이용하셔도 좋을꺼같습니다.
평창 대관령 양떼목장 - 저도 두번이나 가본곳 인데요. 아이들과 여행 으로도 손색없는 곳 입니다. 귀여운 양들이 초지 위에서 뛰어노는 모습을 보며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잡념도 사라지고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먹이체험도 있으니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대인 4,000원, 소인 3,500원, 경로장애인 2,000원, 국가유공자와 5세까지는 무료 입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4시 30분이나 상황에 따라 변경되니 이점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대관령 양떼 목장은 하얀 설경이나 푸른 잔디밭을 보러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5월 연휴에 가보시면 날씨도 잔디도 참 좋을것같네요.
전주 한옥마을 - 전주 한옥마을 또한 너무 유명한 곳이죠. 저는 1년 간격을 두고 봄에 한번, 여름에 한번 가보았는데요. 1년사이 너무 유명해져서 사람들이 정말 많고 볼거리도 풍부해졌다고 느꼈습니다. 전동성당 - 오목대 - 전주향교 정도보면 좋을것 같고요. 남부시장을 포함해서 옹기종기 모여있으니 힘들지 않은 여행되시리라 생각됩니다. 사람들이 많아 주차난도 예상되는데요. 인근에 자연생태박물관, 국립무형유산원, 한국전통문화전당, 풍남초등학교등은 주차요금이 무료라고 하니 이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거제도 외도 보타니아 - 고등학교 수학여행으로 와서 너무 좋은 추억을 남기고 온 곳이기도 합니다. 경상남도 거제도에서 20분정도 배를 타고 이동하면 나오는 외도 보타니아는 한려해상공원 내 해상식물공원으로 그 멋진 풍경 떄문에 수많은 드라마에 방영되었던 명소입니다. 외도 유람선을 타시기 위해서는 현장에서 바로 하시는것보다 미리 예약을 하시면 할인도 받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으니 이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외도 입장요금은 코스,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다릅니다. 2코스로 알아보자면 대인은 27,000원, 청소년 24,000원, 소인은 14,000원으로 유람선왕복요금과 외도입장료 합계입니다. 다른 코스들도 있으니 외도유람선예약센터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외도는 주류와 음식물, 애완동물과 함께하는것 금지이니 이점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해남 땅끝마을 - 저도 아직 해남 땅끝마을은 한번도 가보지못했는데요. 다들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 일 것입니다. 땅끝전망대에서 땅끝마을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어촌마을과 흑일도, 백일도등 근처 섬까지 한눈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어른 1,000원, 어린이 700원. 모노레일 왕복시 어른 5,000원, 청소년 4,000원, 어린이 3,000원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입장시간은 9시~6시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 이라고 합니다. (7,8월은 변동있음)
오늘은 5월 연휴 국내여행 여행지 몇군데를 추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좋은사람들과 좋은날짜에 추억 많이 남기고 올 수 있는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