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아녀입니다. 어른이든 아이든 옷에 무언갈 묻히는 일은 다반사일텐데요, 지우는 방법을 숙제해두셨다가 활용 해보시면 좋을듯싶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옷에 묻은 얼룩지우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국물 - 옷에 김치국물이 묻었을때 양파즙을 얼룩 안팍에 바른 뒤 하룻밤이 지난 후 비누로 빱니다. 햇빛있는 곳에 널어두면 날아가기도 합니다.
과일 - 옷에 과일국물이 묻었을때 식초를 물에 희석하여 닦고 세탁합니다. 과일은 특히 잘 지워지지 않으니 묻은 즉시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립스틱 - 옷에 립스틱이 묻었을때 알코올을 묻혀 비벼빱니다.
땀 - 옷에 땀이 묻었을때 우유나 쌀뜨물에 헹궈주거나 귤, 달걀껍데기를 넣고 삶으면 살균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커피 - 옷에 커피가 묻었을때 물에 글리세린을 풀고 30분가량 담궈놓습니다.
간장 - 옷에 간장이 묻었을때 물을 수건에 적셔 여러번 두드려주고 중성세제를 사용하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껌 - 옷에 껌이 붙었을때 껌이 붙은 부분을 신문지로 덮고 그 위를 다림질하면 껌이 신문지에 옮겨붙습니다.
볼펜 - 볼펜자국은 물파스로 볼펜 묻은 부분을 두드려줍니다.
기름 - 옷에 기름이 묻었을때 설탕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준 후 기름부분에 발라주고 15분정도 두신후 세탁합니다.
먹물 - 옷에 먹물이 묻었을때 흐르는 물에 즉시 씻어 최대한 얼룩을 없애고 가루비누를 섞은 밥풀로 얼룩부위를 문질러줍니다.
촛농 - 옷에 촛농이 묻었을때 굳어진 촛놓 덩어리를 긁어낸 후 옷감 안팍에 신문지를 대고 다리미로 다리면 촛농이 신문지에 묻어납니다.
인주 - 옷에 인주가 묻었을때 휘발유나 벤젠을 헝겊에 묻혀 인주 묻은 부분을 톡톡 두들겨 줍니다.
피 - 옷에 피가 묻었을때 찬물로 빠르게 씻어주고, 찬물로 스펀지나 수건을 이용해서 닦아냅니다.
와인 - 옷에 와인이 묻었을때 물 세탁을 바로 해주시거나, 시간이 좀 지났다면 식초로 중화 시킨 후 중성세제로 세탁해줍니다.
염색약 - 옷에 염색약이 먿었을때 묻은 즉시 클렌징티슈나 폼으로 지워줍니다. 시간이 좀 지났다면 물파스로 문질러 줍니다.
초콜릿 - 옷에 초콜릿이 물었을때 묻은 부분을 살짝 적신뒤 벤젠으로 살살 두드려줍니다. 그 이후 중성세제로 세탁해주세요.
케찹 - 옷에 케찹이 묻었을때 케찹묻은 부위를 잘 닦은 뒤 식초를 수건에 맏혀 다시한번 두드리듯 닦아줍니다.
흙탕물 - 옷에 흙탕물이 물었을때 우선 옷을 바싹 말려주고 완전히 건조된 옷을 탁탁 털어줍니다. 지워지지 않은 얼룩은 감자를 잘라서 슬슬 문질러주고, 주방세제를 묻힌후 비벼빱니다.
맥주 - 옷에 맥주가 묻었을때 묻은 즉시 물수건으로 닦아내고, 시간이 좀 지났을경우 알코올:식초:물을 1:1:1 비율로 섞어 닦습니다.
페인트 - 옷에 페인트가 묻었을때 양파를 썰어 즙을 내고 가루비누와 섞어서 페인트가 묻은 옷에 비벼빱니다.
물감 - 옷에 물감이 묻었을때 소금물에 잠시 담궜다가 헹군 뒤, 식초를 섞은 물에 빨아줍니다.
크레파스 - 옷에 크레파스가 묻었을때 흰종이를 얼룩 앞뒤로 겹쳐주고 다리미로 다림질 해줍니다. 종이가 크레파스의 기름을 빨아냅니다.
콜라 - 옷에 콜라가 묻었을때 얇은 천에 소금물을 적셔 얼룩진 부분에 대고 두드려줍니다. 시간이 지난 후 라면 식초 물을 묻힌 천을 이용합니다.
홍차 - 옷에 홍차가 묻었을때 휴지에 따뜻한 물을 적셔서 얼룩이 묻은 부위에 대고 눌러주면 휴지가 홍차를 빨아들이며 깨끗하게 됩니다. 그래도 얼룩이 남아있다면 탄산수를 전신 천으로 두드려 줍니다.
이상 옷에 묻은 얼룩 제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옷에 이런저런 얼룩이 묻었을땐 당황하지 마시고, 오늘 포스팅해드린 방법 잘 숙지해두셨다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