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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 2017. 5. 29. 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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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아녀입니다. 살다보면 지갑을 잃어버리는경우가 몇번 있는데요. 지갑을 잃어버려 전전긍긍 하게 되는 이유는 그안에 신용카드, 신분증, 현금등이 가장 큰 문제이겠지요. 신용카드는 카드회사에 전화하면되지만 신분증은 언제 어느곳에서 써야할지 미지수니 항상 몸에 지니고 다녀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경우를 대비해 주민등록증 재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1. 포털검색창에 "민원 24"를 검색해주세요. 민원 24 홈페이지에서는 전자민원 포털,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등 출력/열람 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바로가기 ▶ http://www.minwon.go.kr



2. 민원 24 홈페이지 왼쪽상단의 검색창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라고 쓴후 검색해줍니다. 그럼 아랫 사진처럼 나오는데요. "신청"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3. 아이디, 공인인증서, 비회원, 복합인증중 편하신걸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4. 그럼 바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성명, 연락처, 주소,  분실일, 신고사유등을 적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 주민등록증 재발급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인터넷에서는 불가하고 주민센터로 방문하셔야 합니다.



사진 한장과, 재발급 비용 5,000원, 방문수령이나 등기우편수령이 가능하니 편하신걸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은 반드시 6개월 이내 촬영한것이여야 하며 규격을 꼭 맞춰주셔야 합니다.

 


- 사진규정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제출하시면 주민등록 발급 신청 확인서를 주는데 주민등록증이 재발급될때까지 발급신청 확인서로 임시신분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임시신분증은 주민등록증과 같은 효력을 가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유효기간은 30일이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및 재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신분증을 잃어버렸을때 당황하지 마시고 생각보다 쉬운 방법으로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와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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