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기름값 절약하는 방법

&.┼^~∮《" 2017. 6. 3. 17: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아녀입니다. 오늘은 주유비 절약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요새는 한집당 한대씩 자가용은 꼭 있고, 두대이상인 집들도 꽤 되죠. 그래서 매달 유류비가 고정적으로 지출이 되는데 자동차세, 보험, 유지비까지 따지면 자동차에 들어가는 돈이 만만치 않습니다. 경제도 힘들고 기름한방울 안나는 나라에서 기름값을 아끼게 된다면 가정이나 나라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오늘은 작은 실천만으로도 기름값 절약하는 법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셀프 주유소 이용.

셀프 주유소는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다른주유소에 비해 L당 50~100원정도 저렴합니다. 전국의 셀프 주유소는 약 100여곳이 있으며 직접 주유를 한다는 불편함은 있지만 저렴하게 할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2. 계기판 눈금이 한 칸 이상 남았을때 주유하기.

주유를 하는 시기에 따라 기름값을 아끼는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기름이 거의 없거나 연료 경고등에 불이 들어왔을때 주유를 하시면 연료가 산화되어 연료의 일정량이 날아가버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기판 눈금이 한 칸 이상 남았을 때 주유를 하시는것이 조금이라도 기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과속, 급출발, 급청자, 하지 않기.

과속, 급출발, 금정차는 안전을 위해서도 하지 않는게 좋지만 이런 운전습관을 고치시면 30%정도의 연료를 아끼실 수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속도 80Km/h, 2000rpm을 넘지 않는 것이 연료 소모율을 최대 15%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주유는 아침에.

기름은 온도가 낮을 시 밀도가 올라가고 온도가 높으면 팽창하기때문에 아침에 주유할 경우 같은 가격으로 조금 더 많은 양의 기름을 넣을 수 있습니다.

5. 주유를 가득 하지 않기.

연료탱크에 기름이 가득차면 그 만큼의 무거운 짐을 싣고 다니는것과 같습니다. 차량의 무게상승으로 연비가 나빠져 기름의 소모량도 늘어나니 연료탱크의 80%정도만 넣는게 효율적입니다.



 

6. 주유속도를 천천히.

셀프 주유를 할땐 직접 할 수 있어서 주유속도를 정할 수 있는데요. 빠르게 주유하면 기름이 튀고, 역류가며 증발하게 됩니다. 이때 생긴 유증기로 인해 넣은 양 만큼 채워지지 않게 되는데요. 바쁘더라도 1단으로 주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타이어 공기압 체크.

타이어 공기압이 적정 수준에서 10%가 부족하면 연비가 1.5% 떨어지고, 20%가 부족하면 3%가 떨어집니다. 공기압이 부족하면 타이어가 땅에 닫는 면적이 넓어져 주행시 저항이 커지기 때문에 연비율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공기압이 25%정도 부족한 상태에서 130Km가 넘게 되면 터질 위험이 있으니 안전을 위해서도 공기압 체크는 수시로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8. 트렁크는 가볍게.

트렁크에는 차량과 관계없는 물건들이 가득 들어있기도 한데요. 트렁크를 비우는 것만으로도 유류비가 줄어듭니다. 짐이 많을수록 차가 무거워져 연료 소모가 많으므로 약 8~10kg정도의 짐을 줄이면 연비는 약 5%정도 줄어듭니다.

9. 휘발유 수송트럭이 있다면 주유하지 마세요.

주유소에 갔는데 휘발유 수송트럭이 보인다면 주유는 자제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기름이 주유소에 공급된 직후엔 그 압력으로 인해 침전물들이 올라오기 때문에 주유시 불순물까지 함께 주입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주유비 아끼는 팁을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어렵지 않은 방법들인데 이정도만 해주셔도 연간 80~100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기름값 절약하기 팁을 실천하여 주유비를 줄일 수 있기 바랍니다.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 하트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